위커넥티드, 무료문자 자동발송 앱 '메아리메시지' 출시
|
위커넥티드는 27일 콜백문자, 대량문자, 문자자동응답·전달 기능 등을 갖춘 무료문자 자동발송 앱 ‘메아리메시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메아리메시지’는 고객이 가입한 스마트폰 요금제의 무제한 문자를 이용해 무료로 문자를 발송한다. 매월 최대 8500건의 MMS 무료 발송이 가능하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0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콜백문자 기능은 통화 종료 후 홍보 문자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하면서 보내는 사람의 현재 위치 전송 기능까지 포함돼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폰, 유·무선 전화의 수신 및 발신, 부재전화 통화 후 자동으로 상대방에게 문자를 발송한다”며 “짧은 한 통의 전화로 고객을 이해시키기 힘들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앱은 대량문자 발송 기능도 제공한다. 통화한 고객의 전화번호, 스마트폰 주소록, 엑셀 주소록과 연동해 대량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예약문자, 정기문자 발송도 가능하며 하루 최대 500명에게 대량 홍보문자를 보낼 수 있다.
문자자동응답 기능은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에 신속히 응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문자를 보내는 사람이 특정 단어가 포함된 메시지를 보내오면 자동으로 답장을 전송하게 된다. 식당으로 ’주소‘를 묻는 문자를 보내면 자동으로 식당 주소를 문자 답장을 보내 고객이 쉽게 찾아오도록 하는 것이 그 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홍승재 위커넥티드 대표는 “이미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3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1만을 돌파했고 이달 중순 기준 누적 문자 발송 90만건을 기록해 비용을 환산할때 약 1억 3000만원을 절약한 것”이라며 “쉬운 문자 발송 방식과 비용을 절약해 주는 부분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메아리메시지’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가입 후 7일간의 무료체험 기간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