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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0월 출시된 KT의 기가 인터넷은 2015년 12월 가입자 100만, 지난해 9월 200만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T는 이처럼 기가 인터넷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보이는 원동력으로 기가 인프라 투자를 꼽고 있다.
지난 2014년 5월 약 4조 5000억원 규모의 네트워크 투자 계획을 발표했으며, 지난해 상반기까지 약 3조원의 투자를 완료했다. 또한 지난해 12월까지 전국 아파트 980만 세대에 기가 시설을 구축했다.
KT는 올해 차별화된 ‘기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달에는 인터넷 최저보장속도를 기존 최대속도 기준 ‘15%’에서 ‘30%’로 2배 상향했다. 또한 노후화된 빌딩, 아파트 등의 공동시설을 대상으로 ‘기가 와이어 2.0’ 과 ‘UTP 2.0’ 솔루션을 활용, ‘1G 커버리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원성운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KT는 그 동안 적극적인 투자와 앞선 서비스 출시로 국내 기가 인터넷 시장을 한 단계 발전 시키는데 기여했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통신 환경을 책임지는 1등 사업자로서의 역할은 물론, 가상현실(VR), 5G 등 새로운 콘텐츠 탄생의 밑거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