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도너랜드·동은교육, ‘제1회 전국 감성미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11101000655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17. 01. 11. 09:35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재학생 대상, ‘행복을 그리다’ 주제로 미술 작품 공모
1
도너랜드는 동은교육과 함께 지난 7일 ‘제1회 전국 감성미술 공모전’을 개최했다. 김주영 도너랜드 대표, 대상 수상자 권유진 학생, 이현수 어린이, 이채은 학생, 서주원 동은교육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도너랜드
클레이 전문기업 도너랜드는 감성미술 교육기업 동은교육과 공동주최한 ‘제1회 전국 감성미술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7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본상 67명(대상 3명, 금상 6명, 은상 20명, 동상 35명, 특별상 3명)을 포함해 특선 350명, 입선 1500명 등 1917명의 참가자가 수상했다. 대상 수상의 영예는 이현수 어린이(경기 고양 아리솔유치원, 유치부)와 권유진(서울지향초등학교, 초등부), 이채은(경기 용인 초당중학교, 중등부) 학생이 차지했다.

이 날 시상식에는 공동주최사인 김주영 도너랜드 대표와 서주원 동은교육 대표, 67명의 공모전 본상 수상자, 권희찬 모던아트협회 회장, 송창학 브라이텍 대표, 박현홍 러빙핸즈 대표 등 심사위원 및 협찬사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제1회 전국 감성미술 공모전은 작년 9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행복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첫 회임에도 불구하고 총 6124개의 작품이 출품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서주원 동은교육 대표는 “처음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동은교육은 전국 감성미술 공모전이 아이들의 순수함과 창의성이 가득한 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영 도너랜드 대표는 “이번 공모전에 아이들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순수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인상 깊었다”며 “도너랜드는 앞으로도 미술 영재 육성에 힘쓰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미술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은교육은 감성미술교육 브랜드 ‘조이스감성미술’을 운영 중인 감성교육 전문기업이다.

도너랜드는 1993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23년간 점토 제품 개발 및 생산의 외길을 걸어온 국내 최대 클레이 완구 기업이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