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예종, 예술창업지원 ‘예컨대 프로젝트’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207010004162

글자크기

닫기

이계풍 기자

승인 : 2016. 12. 07. 11:21

예술창업팀 사업 PT, 비즈니스 아트마켓, 상담부스, 네트워킹 파티 진행
예술창업 쇼케이스 포스터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3일 서울 중구 cel벤처단지에서 ‘2016 예컨대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제공=한국예술종합학교
청년 예술가들의 데뷔기회는 물론 예술창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는 오는 13일 서울 중구 cel벤처단지에서 ‘2016 예컨대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예컨대 프로젝트’는 청년예술가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지원으로, △창업활동금 지원 △협력기관·기업과의 연계 △비즈니스 컨설팅 등의 과정을 통해 선발된 8개 팀에게 수요자와 직접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지난 1·2기 예술창업팀과 올해 새롭게 선정된 8개 3기 창업팀(천일공방·글로리홀라이트터널·석미캔디·음마갱깽·NTPO·플레이그룹잼잼·필름랑데뷰·MAKETH) 등이 참여한 가운데 1·2·3부 순으로 진행된다.

1부 순서에는 선배 창업팀의 상담부스와 3기 예술창업팀의 홍보부스를 운영해 각 팀들의 예술 콘텐츠를 소개한다. 2부에는 각 팀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은 프레젠테이션·컨설턴트·관객과의 소통이, 3부에는 선배기업과 예비창업자 간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된다.

또 관객모의투자펀딩과 창업가이드북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이계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