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멘토 “경쟁력 있는 자소서 ‘소재의 구체성’ 필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120010012618

글자크기

닫기

이계풍 기자

승인 : 2016. 01. 20. 16:19

제목 없음
/제공=코멘토
취업준비 사이트 ‘코멘토(comento.kr)’는 지난해 7000여 건의 자기소개서에 남겨진 7183건의 현재 직장인(현직자)의 피드백을 분석한 결과 ‘소재가 충분히 구체적이지 않은 점’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현직자들은 취업준비생의 자기소개서의 문제점으로 ‘소재’(26%)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직무(13%) △구성(15%) △주제(10%) △매력도(15%) 등도 지적했다. 특히 ‘소재의 구체성 부족’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조사됐다.

이는 많은 취업준비생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매력적인 소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지만 실제로는 소재의 매력도 보다는 낮은 구체성으로 나쁜 평가를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따라서 취업준비생은 자기소개서 작성시 매력적인 소재를 찾기보다는 하나의 소재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작성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재성 코멘토 대표는 “소재가 충분히 구체적으로 작성되어야만 수많은 자기소개서 중에 고유의 스토리를 갖게 되며, 구체적이지 않으면 경쟁력이 없다”며 “제3자에게 본인이 전달하려는 의도에 맞게 설득력 있는 자기소개서가 작성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코멘토는 취업준비생이 현직자들로부터 취업에 필요한 도움과 정보를 24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계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