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즈내비’는 유치원생~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 공공기관 △지자체 산하기관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공원 등 공익기관에서 진행하는 체험프로그램 정보는 물론 비영리단체·사회적기업 체험프로그램의 정보도 유해성 여부 판단 등 검증을 거쳐 제공한다.
자치구로 구분된 서울시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그 지역에서 현재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인 프로그램의 운영기간·참여대상·모집인원 등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날짜를 지정해 바로 참가 신청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이 남기는 후기가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현장 TALK’를 통해 생생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하면 각 프로그램마다 세부 페이지에 사전 안전교육 여부·체험도구 안전성·구급상자 구비, 주변 응급시설 유무 등 안전문항을 표시하도록 해 사전에 안전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김영란 시 청소년담당관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키즈내비’가 시민들에게 유용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체험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체험후기 모니터링도 활성화 해 학부모들이 ‘키즈내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정보들을 신뢰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