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 ‘창업동아리 KICK OFF 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429001138108

글자크기

닫기

박상만 기자

승인 : 2015. 04. 29. 11:42

12개 창업동아리, 본격적인 활동 시작 알려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가 재학생들의 창업 역량 키우기에 적극 나섰다.

경복대 기업가정신창업센터(센터장 박주현)는 지난 28일 교내 문화관 그랜드홀에서 한국벤처기업협회, 교내 창업동아리연합회와 공동으로 ‘창업동아리 KICK OFF 대회’, ‘YES리더스 기업가정신 창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복대 12개 창업동아리 소속 학생 100여 명과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 100여 명 등 총 200여 명의 학생 참석했다.


경복대는 창업동아리 KICK OFF 대회를 통해 12개 창업동아리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대회에서 각 동아리 대표들은 2015년 동아리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동아리별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어 마련된 YES리더스 기업가정신 창업특강은 ㈜온오프믹스의 양준철 대표가 맡았다. ‘당신은 지금 무엇을 쫓고 있습니까?’를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대학생들이 가져야 할 차별화 된 목표설정법을 전달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양 대표는 2013년 창업활성화 유공자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2013 포브스코리아 2030파워리더(IT부문)’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의 학과는 18개로 다양하게 분포되었다. 기업가정신창업센터는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은 전공과 관계없이 점차 뜨거워지고 있다고 전했다.


기업가정신창업센터는 앞으로 학생들의 기업가정신과 창업 지원을 위해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창업체험 활동 ▲창업보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박주현 센터장은 “경복대가 경기동북부 창업교육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ooTV www.atootv.co.kr]

박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