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졸업생과 재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신규 일자리 창출의 한계에 따른 청년실업의 문제 해결과 기업선택에 대한 인식 전환, 아울러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 채용의 기회를, 학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대학은 설명했다.
또, 기업 채용관, 이력서&자기소개서, 면접 이미지 컨설팅 등과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입사지원서 클리닉 등의 부대 행사도 동시 개최돼 참여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취업준비생들이 자신만을 어필할 수 있는 드림 캐리커처, 면접 메이크업 등을 진행함으로써 자신만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실제 채용을 희망하는 대기업, 지역 우수 중소기업 등 24여 개의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현장 면접 및 리크루팅을 진행해 학생들이 직접적인 취업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행사로 이뤄졌다.
서성탁 대학 취업복지처장은 “갈수록 얼어붙는 취업시장에서 구직뿐만 아니라 구인도 어려운 실정에서 구직자와 구인자가 열린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를 개최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많은 정보를 얻고,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를 가질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