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시교육청, 고3 수능영어 마무리 자료집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020010011675

글자크기

닫기

정다은 기자

승인 : 2014. 10. 20. 11:40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수능영어 최종 마무리 학습서 ‘수능영어 이 지문에서 나온다!’를 발간, 고등학교 3학년 영어교사들에게 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파일 자료로도 보급된 이 책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수능영어를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대전중등영어교육연구회(대전SETA)소속 영어교사들이 올해 발간된 5권의 EBS 교재에서 수능 연계 가능성이 높은 100개의 지문을 엄선, 수능유형별 출제 포인트를 제시한 자료이다.

이 자료는 교사들이 2015년 수능 영어가 EBS 교재와의 연계율이 70%인 점에 착안해 수 백개의 EBS 지문을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고, 100개의 지문을 분석해 출제 포인트를 예상해 개발한 것이다.

EBS 지문 전체를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들에게 짧은 시간에 EBS 중요 지문을 복습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 김진용 중등교육과장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영어교사들이 EBS 교재의 주요 내용을 골라 출제 포인트를 짚어주는 것은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전의 많은 학생들이 활용해 이번 수능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