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창업중심대학 신규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1001000541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1. 13. 06:00

창업중심대학 선정 대학에 연간 약 74억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중심대학 2곳을 신규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창업중심대학은 대학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지원하고 대학발 창업을 활성화하는 창업생태계 선도기관이다. 현재 중기부는 권역별로 창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9개 대학을 창업중심대학으로 지정해 대학을 통한 지역 창업과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창업중심대학 신규 모집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지역 간 창업 인프라 격차를 완화하고 창업중심대학의 지역 거점 역할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올해는 대학이 보유한 전문인력 등 창업 인프라를 스타트업 지원에 활용하고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등 창업중심대학의 역할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전담조직과 인력, 협업 네트워크 등 우수한 창업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비수도권 지역의 대학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은 20일까지 예비신청 후 2월 7일까지 케이(K) 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대학을 대상으로 자격요건 검토를 거쳐 서류평가와 발표평가 후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창업중심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에는 연간 약 74억원이 지원된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