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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전날 오후 8시께부터 이날 오전 11시 20분께까지 디스코드, 나무위키, 챗GPT 등 해외 사이트 접속에 문제를 겪었다.
이와 관련 LG유플러스는 국내 인터넷중개사업자와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 간 통신 문제를 원인으로 꼽으며,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가 관리하는 서비스를 국내 인터넷중개사업자가 국내 이용자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는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 구간의 트래픽 경로에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추후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