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금융당국, 인터넷전문은행 인가심사 설명회 개최…44개사 참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2010007334

글자크기

닫기

유수정 기자

승인 : 2024. 12. 12. 14:33

추진배경과 중점심사기준 등 설명
예비인가 신청서 접수일정, 19일 발표
ㅁ
12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인터넷전문은행 신규인가 심사기준 및 절차'와 관련한 설명회에서 금융당국 관계자들이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유수정 기자
금융당국이 지난달 29일 발표한 '인터넷전문은행 신규인가 심사기준 및 절차'와 관련해 12일 인가신청 희망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점 심사사항 및 관련법규에 따른 일반적인 인가 심사기준을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핀테크기업 5곳 △IT업체 5곳 △금융회사 19곳 △법무법인 4곳 △회계법인·컨설팅사 4곳 △컨소시엄 관련 단체 및 금융 관련 협회 등 7곳 등 총 44곳의 관련 사업자가 참석했다.

설명회는 금융위원회에서 추진배경과 중점심사기준을 설명했고, 금융감독원에서 주요 인가 심사기준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했다.

당국은 이번 설명회에서 인가신청 희망사업자를 대상으로 예비인가 신청서 접수 일정에 대한 의견수렴도 진행했다. 이를 고려해 오는 19일 예비인가 신청서 접수일정을 확정·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당국은 이날 질의응답 외 추가적인 사항에 대해 내년 1월 10일까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는 '인터넷전문은행 인가 Q&A'를 통해 질의 받을 예정이다. 주요 질의에 대해서는 내년 1월 말 FAQ 형식으로 홈페이지에 게재할 계획이다.
유수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