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경영철학 바탕으로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날 것"
|
'CCM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것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 수행하고 있는지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은행'이라는 기업 비전 아래 전사적으로 CCM 실행체계 구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 등을 마련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준법서약과 실천 서약서 작성, 내부 통제조직 및 내부 신고자 제도를 운영하며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 강화를 목표로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큰 점수를 얻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금융거래에 취약한 고령자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를 배치, 맞춤형 응대를 진행하고 있다.
선제적인 ESG 활동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속가능한 내일을 향한 금융'이라는 ESG 비전 아래 △친환경 경영 확대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이라는 3대 지향점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하고 있다.
앞서 애큐온저축은행은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와 주관 부서인 금융소비자보호팀을 배치한 바 있다. 이후 금융소비자보호팀을 CCM 주관 부서로 선정하고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협의회를 운영하며 전사적인 협력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지난 2월에는 CCM 인증을 위한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CCM 내재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실행하기도 했다.
강신자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이사는 "이번 CCM 인증은 애큐온저축은행이 소비자 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인 노력 끝에 얻은 소중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