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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착한기업’ 응원효과 통했다…거래액 평균 2배 증가

11번가, ‘착한기업’ 응원효과 통했다…거래액 평균 2배 증가

기사승인 2024. 09. 13.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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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액 10배 이상 증가한 셀러만 9곳
이유식 '짱죽'은 103배나 거래액 뛰어
[참고이미지] 11번가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_MO
11번가는 최근 한달간 진행한 '착한기업' 기획전에 참여한 셀러들의 거래액이 평균 2배 이상 급증했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최근 한달간 진행한 '착한기업' 기획전이 고객들의 큰 호응으로 참여한 셀러들의 거래액이 평균 2배, 최대 100배 이상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11번가는 정산지연 사태가 한창이던 지난달 7일 정산 피해를 입었지만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지켜 화제가 된 기업들을 모아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을 시작해 이달 8일까지 진행했다. 행사에는 모두 55곳의 '착한기업'이 참여해 100만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했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집중적으로 소개된 31곳 기업의 평균 결제 거래액은 노출 기간(평균 3.5일) 동안 전월 동기 대비 2배 가까이(88%) 증가했으며, 두 달 전 같은 기간보다는 2배 이상(109%) 늘었다.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10배 이상 급증한 셀러도 9곳이나 됐으며, 물티슈 '베베숲'은 40배, 패션양말 '허니삭스'는 37배, 이유식 '짱죽'은 무려 100배 이상 거래액이 뛰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이번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기업들을 11번가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11번가와 판매자 모두 함께 성장하는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11번가는 진심을 담은 지원 정책으로 판매자와의 동반성장 행보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소상공인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위해 정산 기간을 앞당긴 '안심정산' 서비스를 지난달 처음 선보였으며, 이달에도 확대 시행해 지난 11일부터 적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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