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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혁신 기업으로 도약” 야놀자, B2C 플랫폼 통합 발표

“여행 혁신 기업으로 도약” 야놀자, B2C 플랫폼 통합 발표

기사승인 2024. 08. 19.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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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내 야놀자 플랫폼·인터파크트리플 통합 계획
인·아웃바운드 넘어 크로스보더 서비스로 영역 확대
이수진 대표 "메가 플랫폼 구축으로 글로벌 흔들 것
[첨부] 야놀자 CI (6)
야놀자 그룹이 글로벌 리더십 강화를 위한 플랫폼 혁신에 나선다.

야놀자 그룹은 글로벌 여행 및 여가 산업을 선도할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플랫폼 사업의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19일 공개했다.

먼저 B2C 플랫폼 조직을 통합해 여행·여가 산업을 혁신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나아갈 것을 선언했다. 그룹은 연내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을 통합, 국내 관광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메가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목표로 제시한다.

신규 통합 조직은 일상 속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NOL(놀) 유니버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인·아웃바운드를 넘어 크로스보더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한다.

또 단절된 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연결함으로써 초개인화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새롭게 다가올 인터페이스 변화를 대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한다는 전략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글로벌 여가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플랫폼의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하고,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만들고자 조직적이고 전략적인 B2C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변화를 통해 플랫폼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유연한 의사결정 구조를 확립하고, 메가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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