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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 2분기 영업이익 7748억원…“현금 1.1조원으로 투자 나설 것”

SK스퀘어, 2분기 영업이익 7748억원…“현금 1.1조원으로 투자 나설 것”

기사승인 2024. 08. 13.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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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 보도자료] SK스퀘어,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SK스퀘어 빌딩 전경./제공=SK스퀘어
SK스퀘어는 2024년 2분기 실적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686억원, 영업이익 7748억원, 순이익 7288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분기에는 SK하이닉스 등 포트폴리오 회사의 실적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지분법손익 총 8247억원이 연결실적에 반영됐다.

올해 상반기 연결실적은 매출 9668억원, 영업이익 1조986억원, 순이익 1조621억원으로 전년 대비 이익이이 증가했다. 또한 2024년 6월말 연결기준 자산 19조65억원, 부채 2조882억원을 기록함으로써, 23년말 대비 반기 만에 자산이 1조365억원 증가하고 부채는 653억원 감소해 재무건전성을 높였다.

SK스퀘어 본체는 무차입 경영을 이어가며 약 1.1조원의 현금유입을 확보했다. 이로써 반도체 영역에서 기회를 발굴한다면 즉시 조 단위 투자를 집행할 수 있는 자금 동원력을 갖췄다.

SK스퀘어는 올 상반기 티맵모빌리티·11번가·SK플래닛 등 포트폴리오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 냈다. 먼저 티맵모빌리티는 TMAP 오토, 안전운전보험(UBI), 광고,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등 수익성이 높은 모빌리티 데이터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내실 있는 경영성과를 거뒀다. 2024년 상반기 매출 1603억원, 순이익 -372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308억원으로 23.8% 증가하고 순이익은 8억원 개선됐다.

티맵모빌리티는 올 하반기 신규 모빌리티 데이터 서비스를 런칭해 수익성을 더욱 강화하고, 비핵심자산을 매각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올해부터 수익성 중심 경영을 모토로 식품, 패션 분야 버티컬서비스·전문관의 마케팅 효율화를 통해 오픈마켓 부문에서 2024년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연속으로 월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직매입 사업은 고수익 상품 중심의 재고 관리 및 물류운영 효율화를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11번가는 올해 상반기 매출 3059억원, 순이익 -391억원을 달성했으며, 전년 대비 매출은 1074억원 줄었지만 순이익이 118억원 늘어났다.

SK플래닛은 자체 솔루션(Planet AD) 활용 광고매출 확대와 외주 비용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2024년 상반기 매출 1324억원, 당기순이익 -7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41억원 증가하고 순이익은 237억원 개선됐다.

그 외에도 원스토어는 글로벌 앱스토어 시장 진출을 통한 추가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올 하반기부터 기존 포트폴리오의 밸류업과 유동화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와 동시에 반도체 중심 포트폴리오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축적하며 미래 준비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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