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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 협회는 오는 16일부터 이를 위한 '부동산 PF 애로 신고센터'를 개설 및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신고센터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부동산 PF 구조조정 관련 애로사항, 부동산 PF 불공정 관행, 과다한 수수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업계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마다 각각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온라인 신고(익명 가능)와 협회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신고를 병행한다. 각 협회 홈페이지에 개설된 배너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신고대상은 △PF 사업성 평가 및 사후관리계획 관련 불합리한 사례 △약정서상 차주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한 계약조건 △과도한 PF수수료 사례 △책임준공확약 관련 부당한 신용보강 사례 등이다.
협회 신고센터에 접수된 신고들은 국토교통부와 금융당국에 전달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신고센터가 부동산 PF 관련 건설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속돼 온 불공정한 관행 등을 바로잡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