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입주 기쁨 함께 누려요”…물놀이·축하공연 등 아파트 이색마케팅 ‘눈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01010000427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4. 08. 01. 14:57

현대·GS건설, 신축 단지 사전점검 행사 '지역 축제'로 변모
DK아시아, '검암역 푸르지오' 입주 1주년 행사 마련해 성료
“아파트·브랜드 홍보 및 입주민 만족도 향상 기대"
이미지
지난 6월 30일 인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진행된 입주 1주년 기념 축제의 모습./DK아시아
신축 아파트 입주 현장이 다채롭게 변화하고 있다. 입주 행사를 물놀이·공연 등 지역 축제에 버금가는 규모로 마련하는 곳이 적지 않다. 입주민 만족도 향상은 물론 미분양, 입주율 하락 등의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아파트 홍보에 적극 나서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지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이뤄진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를 '힐스 FESTA'란 이름의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 행사는 꽃 조경물, 포토존, 전문 공연자의 마술·저글링 공연 등 지역 축제 못지않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입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지난달 27일부터 3일간 경기 화성시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의 사전점검 행사에서도 현대건설은 특별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했다. 함께 방문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힐스테이트 특화 물놀이터를 개방해 새 아파트 입주를 기념했다. 단지 내 식재된 542년 된 느티나무 보호수도 가족 단위로 방문한 입주민들을 기념 촬영 장소로 꾸렸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단지에 대한 이해는 물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GS건설은 지난 5월 진행된 인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사전점검 행사를 가족 축제로 변신시켰다. 인근 인천대교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에서 커피·팝콘을 무료로 제공했다. 물놀이터 주변에선 아이들을 위해 캐릭터 솜사탕, 피에로가 불어주는 풍선, 아이스크림 등도 나눠줬다. 추억의 가족사진관·캘리그라피 이벤트 등 가족들을 위한 체험 부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입주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행사를 마련한 아파트도 있다. 부동산 시행사 DK아시아는 지난 6월 말 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입주 기념행사를 입주자 대표회의와 함께 개최했다.

'로열파크씨티 원 페스타'란 이름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단지 내 설치된 중앙무대에서 입주민 축하공연·장기 자랑·초청 가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또 야외 물놀이터·대연회장·카페에서는 버블쇼와 망원경을 통한 전체 관측·보드게임 행사 등도 이어졌다.

단지 내 공연장에서는 마술 공연도 펼쳐졌고, 아파트 후문 공터에선 벼룩시장·푸드트럭도 들어서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DK아시아 관계자는 "단지 곳곳에서 성대하게 행사를 열어 입주민·아이들·지역 주민 모두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며 "입주 2주년 기념행사도 후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