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골프대학교, ‘실무형 골프캐디 양성 교육과정’ 입학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25000934153

글자크기

닫기

박요돈 기자

승인 : 2024. 06. 25. 09:44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실무형 골프캐디 양성 교육과정' 입학식이 이현수 한국골프대학교 총장과 김명기 횡성군수,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한국골프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렸다. /한국골프대

한국골프대학교(총장 이현수)는 24일 교내 대강당에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실무형 골프캐디 양성 교육과정'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 행사에는 이현수 한국골프대학교 총장, 김명기 횡성군수, 홍재원 벨라45컨트리클럽 대표, 교육생과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해당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사업으로 전국에 골프장이 늘어나면서 캐디의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선제적으로 전문 캐디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업 참가자들은 이날부터 5주간 총 188시간 과정으로 △골프 이론 △경기 진행 실무 △골프 실습 △골프 캐디 현장실습 △골프 안전교육 △캐디 실무자특강 등의 이론과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이 총장은 "양질의 골프캐디 인력 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대학이 강원특별자치도와 횡성군의 고용창출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본 사업이 지역에서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며 대학과 지역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요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