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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임상은 환자 189명을 대상으로 짐펜트라 투약군과 위약 투약 대조군으로 나눠 진행된다. 유효성과 안전성 및 약물의 흡수·분포·대사 등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 분석할 계획이다.
제품은 이미 유럽에서는 램시마SC라는 브랜드명으로 류머티즘 관절염에 대해서도 적응증을 승인받아 처방·판매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셀트리온은 이번 임상을 통해 미국 내 신약 지위를 확보한 짐펜트라의 적응증에 류머티즘 관절염을 추가하고 미국 등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적응증이 추가되면 짐펜트라의 미국 내 시장 확대는 물론 제품 경쟁력까지 강화돼 셀트리온의 성장이 더 가속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내 류머티즘 관절염 시장 규모가 약 40조원으로, 짐펜트라가 이미 허가받은 염증성 장 질환 미국 시장 규모 13조 4000억원의 3배에 이른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