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필리핀 FDSA항공대학, 입학생 신입·편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8001608102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05. 28. 16:27

FDSA항공대학 한국입학처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인사이트엣지와 한국에서 항공정비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영어능력과 EASA항공정비사라는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항공정비 유학과정을 준비해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FDSA 항공대학은 필리핀에서 항공정비사의 전설이라 불리는 Juanito M.Dela Cruz 이사장이 설립한 항공특성화 대학으로 세부와 클락에서 항공정비과와 항공조종사과, 항공승무원과를 운영 중인 대학이다. 

항공정비과의 경우 필리핀항공청에서 인가받아 필리핀 항공정비사면허 취득과정을 운영 중이며, 이 대학에서 필리핀 학생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모여 항공정비 교육을 받고 있다. 필리핀 정부에서 인정받은 대학으로 졸업 후 필리핀 항공면허(CAAP) 취득, FAA 항공정비사, EASA 항공정비사 자격까지 취득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다.

한국 학생들은 EASA 항공정비사 자격취득이 목표이기 때문에 한국인 반을 따로 편성해 교육을 진행하고 1년에 3학기를 운영해 교육기간을 줄였다. 교육기간이 줄어든 만큼 SIAEP(Singapore Airline Engineering philippines) 또는 LTT(Lufthansa Technik Training Philippines)에서 OJT 실시해 졸업함과 동시에 EASA CAT.A1 자격이 바로 주어지며, 취업까지 연계돼 EASA 면허취득을 위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EASA항공정비사 자격을 취득하기에 가장 빠른 방법이다.

FDSA 한국입학처 관계자는 "싱가폴항공 엔지니어링이 위치한 현지 항공대학과 계약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특별과정과 다양한 특전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른 항공업체와도 협약을 추진 중"이라며 "100% 해외취업과 자격취득을 목표로 우리나라가 세계 항공정비 인재 수출의 최대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입학 전 영어 테스트를 통과해 입학 허가를 받으며, 영어 실력이 부족하다면 FDSA대학 부설 어학센터에서 입학 전 2~3개월 1:1 영어 교육을 받아 테스트 통과가 가능하며 재학 중에도 계속적인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FDSA 항공대학의 개강일에 맞춰 입학생을 7월 말까지 모집한다. 항공정비 필리핀 유학에 관한 문의사항은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인사이트엣지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와 인사이트엣지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직접 보고 확인한 후 신중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수시로 3박5일 일정의 사전답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