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15010007674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4. 15. 09:27

중기유통센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전용 상담센터 운영
시몬스,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 신규 오픈
휴롬,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독일 피보 전시회 참가
코렐, 봄맞이 프로모션 진행
1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전용 상담센터 이미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전용 상담센터가 운영된다.

15일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따르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의 편의 개선을 위해 KTcs와 상담센터 '(가칭)온판상담소'를 운영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온판상담소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전용 상담센터로 지원사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신청현황 파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된다. 온판상담소는 앞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과 관련된 사업안내, 공고 알림, 문의 응대, 애로사항 해소 등 다양한 정보제공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온판상담소의 유선 상담은 평일(월~금)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의 편의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세한 상담으로 효율적으로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는 15일 디지털혁신기반 지역산업 성장동력 발굴·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지능형서비스사업단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벤처기업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협력 △지능형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산학 공동 세미나·경진대회·워크숍 개최 △기타 각 기관의 우호증진·지역혁신 생태계 창출에 관한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수정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장은 "제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능형서비스 벤처기업들이 역량있는 인재들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말했다.

시몬스는 15일 광주시 핵심 상권에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첫 N32 매장이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처음으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신제품 프레임 '아로' '아를라' 등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휴롬은 15일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HKEF 2024)'와 '독일 피보 전시회(FIBO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IT) 전자 박람회로 20개국 2800개 업체가 참가하고 6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박람회다. 휴롬은 전시·시연부스를 운영하며 신제품 착즙기 H410 등 다양한 라인업의 착즙기를 선보였다. 독일 피보 전시회는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전시회로 웰니스·건강 관련 업체들이 한데 모이는 자리다.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이 전시회는 건강을 중시하는 해외 소비자·바이어들과의 접점을 적극 확대하기 위해 휴롬이 처음으로 참가한 전시회다.

휴롬은 독일법인을 중심으로 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지난해 유럽권역 매출이 전년대비 90% 이상 성장했다. 올해에는 오프라인 마케팅 확대뿐만 아니라 건강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해 많은 해외 소비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앞으로도 건강을 중시하는 국내외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보다 진정성 있는 건강 가치를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렐 브랜드의 테이블웨어 코렐은 21일까지 서울 현대아울렛 동대문에서 '코렐 설레는 봄 득템해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봄철 이사, 웨딩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오프라인 쇼핑 나들이객이 증가하는 것을 겨냥해 오프라인 프로모션으로 마련됐으며 쇼핑 혜택 제공과 함께 코렐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해볼 수 있는 이색 체험 이벤트도 실시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GC솔루션은 15일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충남 보령시 원산도해수욕장에서 해변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SGC솔루션은 2022년 원산도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후 2년째 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본사 임직원과 충남연구원 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연구위원들이 참여해 원산도해수욕장 일대의 폐플라스틱, 비닐 등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활동에는 충남도청, 보령시청도 함께 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