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전문관 운영 및 MZ 특화공간 노하우 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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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은 태국 시암 피왓 그룹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암 피왓 그룹은 1958년에 설립해 시암 파라곤, 시암 디스커버리, 시암 센터, 아이콘시암 등 쇼핑몰은 운영하고 있는 태국 대표 유통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시암 피왓 그룹이 운영 중인 방콕 대형 쇼핑몰에 'K콘텐츠 전문관'을 선보이고, MZ세대를 사로잡을 독창적인 매장 운영 방식을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K콘텐츠 전문관 일부를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로 채워 이들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방침이다.
또한 양사는 매장 운영 노하우도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은 이색적인 팝업스토어와 파격적인 매장 구성, 고객들이 오래 머무를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 등 더현대 서울의 성공노하우를 시암 피왓 그룹의 쇼핑몰에 접목하기 위한 공동 연구도 진행할 계획이다.
VIP 마케팅도 공동으로 진행한다. 예컨대 현대백화점 VIP 고객이 태국 시암 피왓이 운영하는 쇼핑몰을 방문하면 VIP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반대로 시암 피왓 측 VIP 고객들도 현대백화점을 방문하면 현대백화점이 제공하는 VIP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시암 피왓 그룹이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전세계 오프라인 유통이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도 'MZ세대의 메카'로 자리잡은 더현대 서울에 매력을 느껴 현대백화점에 '러브콜'을 보내 성사됐다는 설명이다. '더현대 서울'이 단순 쇼핑 공간에 머물던 백화점에 대한 인식을 깨고 오프라인 리테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태국은 물론, 동남아시아에 더현대 서울의 우수성을 알려 나갈 것"이라며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