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군,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07010004069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4. 02. 07. 16:50

정월대보름민속한마당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장상열 경북 청도부군수(사진)는 지난 6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2024 정월대보름민속한마당'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제1회의실에서 '2024 정월대보름민속한마당'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안전관리실무위원회의는 경찰서, 소방서, KT, 한국전력, 농협은행, 자원봉사센터, 새마을회 등 유관기관 위원을 비롯해 교통질서, 음식점 위생점검, 보건 구호조치 등 축제 관련 소관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안전관리계획 전반에 걸쳐 면밀한 심의를 진행함으로써 행사 안전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심의에서는 청도교, 고가교 등 사진촬영 인파의 안전을 위한 진입 통제 방안, 연기 발생 저감 대책, 불꽃놀이 시 전기설비 안전 및 화재 예방 방안, 이동통신 동시 사용자 1만 3000명 수용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토의가 진행됐다.

장상열 청도부군수는 "안전사고는 아무리 철저히 준비한다고 해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그 누구도 보장해 주지 않는 분야인 만큼, 그동안 정월대보름 행사에서 축적된 안전관리 노하우를 살려 한 치의 사각지대도 발생하지 않도록 맡은 모든 분야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