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YBM교육, 문해력 키워주는 학습지 ‘딱맞춤 한글’ 선보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01001545089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02. 02. 09:00

높아지는 실질문맹률, 늘어나는 문해력의 중요성
많은 정보를 태블릿,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해 습득하는 미디어 시대에 접어들면서 문해력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문해력이란 글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의 정도를 뜻하며, 최근에는 글을 읽고 그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으로 교육 분야에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와이비엠교육은 단순 어휘, 문법만 배워서는 제대로 된 언어를 구사할 수 없는 만큼 문해력을 중심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를 통해 타 교육업체와의 차별화하고자 '딱맞춤 한글' 학습지를 선보였다. 
문해력 발달을 위해 설계된 딱맞춤 한글 학습지/ ㈜와이비엠교육
딱맞춤 한글은 와이비엠교육 화찬권 대표의 한글과 영어 등의 외국어를 함께 배워 이중언어학습을 목표로 하는 교육 방향성이 온전히 담긴 한글 학습지로, 창작 동화를 통해 단순 암기식이 아니라 이야기 속에서 어휘를 습득하며 자연스럽게 문해력이 높아지게 된다.

이외에도 동화와 관련된 그리기, 붙이기, 놀이판 사용 등 다양한 활동에 아이가 직접 참여하여 놀이하듯 재미있게 습득한 어휘를 활용할 수 있다.

스스로 혼자 언어를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과의 대화를 통해 언어 능력을 발달 시켜 나가는 아이들 특성상, 문해력 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이 교육자와 아이의 상호작용이다. 이러한 교감은 학습이 진행되는 동안 충분히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를 위해 와이비엠교육에서는 학습발달심리코칭 전문가 과정을 필수로 이수한 교육 전문가가 수업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
학습발달심리코칭전문가 선생님과 함께하는 딱맞춤 한글 수업/ ㈜와이비엠교육
해당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교사는 학습을 진행하는 동안 아이의 심리상태와 학습능력에 대한 발달 상태를 점검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부모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딱맞춤 한글만의 장점이다.

문해력 강화를 통해 언어 학습의 기반을 다지고자 하는 아이들에게 와이비엠교육의 딱맞춤한글을 기반으로 한 언어 연계 수업은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딱맞춤 한글’은 영유아부터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한글 학습지로 2월 29일까지 새 학기 입회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