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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명품 설 선물 ‘5스타’ 물량 대폭 확대

신세계百, 명품 설 선물 ‘5스타’ 물량 대폭 확대

기사승인 2024. 01. 11.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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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추석 첫 도입 후 20년간 완판 이어져
전년 설 대비 한우 20%·청과 10% 물량 늘려
신세계百, 5스타 선물세트 대표이미지
신세계백화점 '5스타' 선물세트 대표 이미지./제공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2024년 설을 맞아 명품 선물 세트인 '5스타'의 물량을 대폭 늘린다고 11일 밝혔다.

2004년 추석에 처음 선보인 '5스타'는 국내산 먹거리를 선별해 구성한 백화점의 초프리미엄 명절 선물세트 브랜드다. 신세계백화점이 한우와 청과, 수산 식품을 명산지 발굴에서부터 생산과 재배, 가공까지 관리한다. 최종적으로 신세계가 정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상품만이 '5스타'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설부터 5스타 한우의 근내 지방도 기준을 기존 7~9등급에서 8~9등급으로 한 단계 올리는 등 프리미엄 기준을 더욱 높였다. 또 갈치와 굴비는 사이즈를 최상위 특대로 규격화했다. 청과는 기준 당도를 1브릭스 상향하고 색깔 및 과형 선별 기준을 높였다.

5스타는 신세계백화점 명절 선물세트 전체 물량 중 5% 내외를 차지한다. 5스타의 기준을 충족하는 상품이 매우 적어, 초기 준비한 물량 외에는 대개 추가 생산이 어렵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0년간 매 명절 완판 행진을 이어온 5스타를 확대해 프리미엄 기프트를 찾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명절 인기 품목인 한우는 지난해 설 대비 20%, 청과는 10% 가량 물량을 늘려 선보인다.

신세계 명품 한우 세트는 1++한우 중 상위 3%에 해당하는 최상위 암소만을 선별하고, 고급육 생산 프로그램에 따른 엄격한 관리로 상강도(살코기 단면의 지방 분포 정도)를 극대화한 상품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1++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최고 등급인 9등급의 최상급 부위로만 세트를 구성한 '명품 한우 더 넘버 나인'이 있다. 이와 함께 등심, 안심, 채끝과 고급 특수부위로 구성된 '명품 한우 특호', 한우 한 마리에서 2%만 생산되는 특수 부위를 세트로 구성한 '명품 미각 한우' 등도 선보인다.

명품 청과 세트는 신세계 바이어가 직접 발굴한 산지의 우수 농가에서 난 원물 중, 3차례 선별 과정을 통과해 당도와 크기, 과형, 색깔 등이 최상급인 상품만 선보인다. 또 과일에 손상을 주지 않고 당분이 흡수한 빛의 양을 분석하는 '비파괴 당도 선별'을 진행했다.

대표상품으로는 '명품 사과?배 만복', 제주 한라산 일대에서 재배한 백화고로 구성한 '명품 화고 세트', 남해의 대봉감 중 대과만 선별해 자연 건조한 '명품 곶감 세트' 등이 있다.

수산 세트는 위판장 경매 물량 중 상위 5% 안에 드는 1미터 이상 크기의 특대 갈치, 3년 이상 자란 28cm 이상 크기의 굴비만을 선별해 구성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매 명절 재입고 문의가 많았던 5스타 세트의 물량을 지난해보다 대폭 늘렸다"며 "신세계만의 품격 있는 5스타 선물 세트로 특별한 마음을 전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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