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3년 연속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시장 변곡점을 조기에 포착해 B2B(기업간거래) 사업의 고성장을 이뤄 내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노력이 실적을 견인했다. 제품 중심 사업구조를 콘텐츠·서비스 등으로 다변화하는 사업모델 혁신 또한 견조한 수익성 확보에 기여했다.
8일 LG전자는 지난해 연결기준 누적 매출 84조2804억원, 영업이익 3조548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경기둔화로 인해 수요회복이 지연되고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에도 과거 펜트업 수요 당시에 버금가는 경영실적을 달성했다.
연간 매출액은 주력사업의 견고한 펀더멘털(기초체력)을 유지한 가운데 B2B 사업 성장이 더해지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연간 영업이익 또한 직전 년도 수준의 견조한 성과를 기록했다.
생활가전 사업은 연매출 30조원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수요 양극화에 대응, 프리미엄 리더십을 공고히 하면서도 주요 제품의 볼륨존 라인업을 확대하는 전략적 시장공략이 주효했다. 냉난방공조·부품·빌트인 등 B2B 확대도 성장에 기여했다.
올해는 제품 및 제조경쟁력으로 대표되는 기본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미래준비를 위해 D2C(소비자직접판매), 구독 등의 사업방식 변화도 본격 가속화한다. 가전 OS(운영체제) 탑재를 확대한 스마트홈 솔루션에도 속도를 낸다.
전장 사업은 출범 10년 만에 연매출 10조 원을 넘기며 주력사업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부터는 생산사업장의 평균가동률이 100%를 넘기는 등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외형 성장에 더불어 모빌리티 트렌드인 SDV 역량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영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상영되고 있다. LG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