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CU, ‘내 맘대로 어워드’ 개최···“이색 기록 가진 고객 뽑았다”

CU, ‘내 맘대로 어워드’ 개최···“이색 기록 가진 고객 뽑았다”

기사승인 2023. 12. 28. 10:5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최다 결제 고객·최다 방문 외국인 고객 등 8개 부문 선정
우산 최다 구매 고객 및 비밀번호 128회 오입력 고객도 소개
CU_내맘대로 시상식_1
CU가 포켓CU에서 '제1회 내맘대로 어워드'를 개최해 8개 부문에서 11명의 고객을 선정했다./CU
CU는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제1회 내 맘대로 어워드'를 열고 올해 CU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상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내 맘대로 어워드'는 엉뚱한 편의점 시상식이라는 콘셉트로 올 한 해 포켓CU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8개 부문에서 11명의 고객을 선정해 수상한다. 선정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CU 포인트와 함께 부문별 주제에 맞는 특별 시상품을 이달 말까지 증정한다.

'이 정도면 백화점 가세요상'은 최다 결제 고객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해당 상은 받는 고객은 일년 동안 CU에 하루 평균 5.2회 방문했으며 총 1741건을 결제해 1000만원 상당의 상품을 구매했다.

'글로벌 취향 저격상'은 외국인 고객 중 CU를 가장 많이 방문한 고객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선정된 수상자는 매일 2회 이상, 일 년간 총 748회 CU를 찾았다.

올해 CU에서 가장 많은 우산을 구매한 고객에게 주어지는 '비자발적 우산 콜렉터상'은 총 55회 구매한 고객이 1위에 올랐다. 이 고객은 비가 오는 날마다 우산을 구매했으며 하루에 3번 구매한 이력도 있다. 수상자에게는 CU의 우산 교환권 5개가 지급된다.

또한, 포켓CU 앱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총 128회 틀린 고객에게는 '과거 자신과의 싸움상'을 시상한다. 이 고객은 지난 8월부터 총 60회 포켓CU에 접속해 평균 2.1회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다. 시상품은 건강에 좋은 아몬드 제품으로 정했다.

이와 함께 '금단현상' 부문에서는 포켓CU의 출석체크 이벤트 버튼을 365일 동안 매일 누른 2400여 명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을 뽑아 3만6500원의 CU 상품권을 준다.

'담당자 감동상'은 포켓CU 내 고객 소통 커뮤니티인 '씨유랜드'의 모든 콘텐츠에 총 169개의 댓글을 남긴 고객이 선정됐으며 '거기도 잘하는데 암튼 여기 씨유상'은 12회의 댓글로 경쟁사를 가장 많이 언급한 2명의 고객이 뽑혔다.

연말을 맞아 포켓CU를 통해 가장 많은 기부를 펼친 고객에게도 '천사는 따놓은 당상'을 시상한다. 해당 고객은 자신이 쌓은 CU 포인트 30만7926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총 11회에 걸쳐 기부했다.

한편 CU는 내년에 진행될 제2회 내 맘대로 어워드의 시상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기는 고객 총 5명을 '기회는 모두에게 열려있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1만원 상당의 CU 포인트도 지급한다.

김석환 BGF리테일 DX실장은 "2023년에 CU를 이용한 고객은 약 1억7000명으로 모든 국민이 3번 이상 방문하는 CU에서 다채로운 구매 동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올해 포켓CU를 애용해주신 고객에게 이색적인 이벤트를 펼침으로써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내 맘대로 어워드의 기획 의도"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