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TV는 지난 3분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월드 3쿠션 서바이벌 2023 등 다양한 스포츠 생중계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10주년을 맞이하며 누적 시청자 수 4억 명을 기록한 캐주얼 e스포츠 리그 '멸망전'에 이어,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e스포츠 브랜드 'AF OPEN'을 새롭게 론칭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 확보에도 노력했다. 커머스 분야에선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를 통해 첫 번째 PB 상품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갔다.
아프리카TV는 오는 4분기 디지털 마케팅사 CTTD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아프리카TV의 광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아프리카TV 플랫폼 내 API를 오픈하고 확장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BJ와 유저들이 플랫폼 서비스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 기회 마련에 노력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지난 분기 태국 최대 통신사 '트루'와 파트너십을 체결, '트루 5G e스포츠 심카드'를 출시하고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 것과 같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 및 현지화를 위한 긴밀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오는 4분기에는 동남아시아를 주축으로 한 글로벌 플랫폼 확장 준비를 이어가는 한편 CTTD와의 시너지를 통해 광고 사업 역량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지난 2007년 아프리카TV가 첫 선보인 기부경제 생태계가 오랜 기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간 것처럼, 글로벌 플랫폼과 광고 분야서도 지속 성장 가능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