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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일본에서 쌓은 1억8000만개 고객 취향 데이터(상품 찜, 상품 뷰) 연계를 통해 현지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일본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회를 돌파했다.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쇼핑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TOP5에 올랐다.
에이블리 소호 패션 마켓은 아무드를 통해 별도 시간과 비용 투입 없이 일본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셀러는 판매자 홈페이지(셀러 어드민)에서 상품을 선택해 '해외 판매 연동' 버튼만 누르면 된다.
아무드 연동 이후 △상품 상세 페이지 번역 △사입 △해외 배송 △통관 △고객 커뮤니케이션(CS) △마케팅까지 전 과정은 에이블리가 대행해 준다.
기존 에이블리 풀필먼트 솔루션의 사업 모델, 물류 인프라, 운영 노하우 등을 글로벌 진출 서비스에 그대로 적용하며 판매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단순 판매 채널 확대를 넘어 셀러 매출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도 무상 지원한다. '애니원모어', '하이클래식', '모디무드' 등 쇼핑몰이 아무드 자체 기획전을 통해 히어로 상품 발굴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효과를 달성했다.
'가챠'(랜덤 뽑기) 이벤트, 일본 전통 축제 '불꽃놀이' 콘셉트 기획전 등 현지 문화에 맞는 프로모션, 20만 팔로워를 지닌 아무드 공식 SNS를 활용한 자체 콘텐츠 제작 등 고객 구매 전환을 돕는 마케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무드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김건주 애니원모어 대표는 "해외 배송, 현지 인력, 언어 장벽 등 고민 요소가 해결되면서 손쉽게 일본 진출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며 "일본 현지 문화에 맞는 기획전,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어 매출 상승효과는 물론 해외에서 새로운 팬덤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