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스코이앤씨, 충북 청주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분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3010007631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3. 09. 13. 10:25

(첨부)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투시도2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투시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충북 청주에서 '더샵 오창프레스티지'아파트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단지는 청주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일원이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아파트 644가구, 오피스텔 225실 등 총 86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중 아파트 644가구를 먼저 분양한다.

청약 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0월 6일 발표하고, 10월 17일에서 19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전국 만 19세 이상으로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전 가구가 중대형으로 구성돼 100% 추첨제가 적용되며, 전매제한과 재당첨 제한이 해당되지 않는다.
더샵 오창프레스티지가 들어서는 오창과학산업단지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등을 중심으로 주변에 이차전지 기업이 40여개가 밀집돼 있어 이차전지 산업의 메카로 불리고 있다. 정부와 청주시는 이를 필두로 오창읍 일대를 이차전지 글로벌 선도도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주변에는 방사광가속기 개발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도 단지 주변에는 오창제2일반산업단지,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등 출퇴근이 용이한 산업단지도 다수 자리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오창호수공원, 진통근린공원 등이 위치해있다. 또한 단지 내 별동의 의료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중부고속도로 오창IC, 아산청주고속도로 서오창IC, 오창대로 등이 인접해 청주시내·외 이동이 수월하다. 도보권에는 청원초와 충북 최대 도심형 초·중 통합학교인 생명초중학교가 위치하고, 각리중도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하여 미세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한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과 독서실, 북카페(작은도서관)가 조성되는 에듀존, 키즈룸,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되는 퍼블릭존이 다채롭게 조성된다.

포스코이앤씨 분양관계자는 "오창과학산업단지를 대표할 단지로 선보일 예정" 이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