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IG넥스원,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05010002065

글자크기

닫기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승인 : 2023. 09. 05. 09:35

직원과 가족중심의 맞춤형 복지, 가족 친화 기업문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원책으로 사회적 책임 앞장
LIG넥스원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실장(왼쪽)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와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이 4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다. 2018년 이래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일자리 으뜸기업에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며 금융·정책자금지원, 정기 세무조사 유예, 신용평가 우대 등 200여 개의 행정·재정적 지원과 혜택이 제공된다.

LIG넥스원은 △노동시간 유연, 일·생활 균형 실천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직원의 직무능력 장려 등의 선정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리적 복지', 즐거움과 건강을 위한 '행복한 복지', 가정을 위한 '가족 친화적 복지'를 3대 목표로 삼아 임직원의 라이프 사이클 맞춤형 복지에 힘써온 노력의 결과라는 게 LIG넥스원의 설명이다.

사진2.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
앞서 LIG넥스원은 지난해 국가보훈처(현 국가보훈부)로부터 제대 군인 선순환 일자리 제공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고,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한 공로로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서를 획득하기도 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정부의 방산 육성 정책에 적극 응답하는 방법은 방위산업 기업으로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원 모두가 전문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는 것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 밝혔다.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