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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박람회는 '여행, 일상이 되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국제 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공동 주최했다. 국내관, 국제관, 여행정보관으로 구성된 행사장에서는 국내외 새로운 여행 정보와 스마트관광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었다.
시는 박람회에서 '부천 8경으로 놀러오세요'라는 주제로 부천홍보관을 운영하며 올해 선정한 부천 8경(△제1경 백만송이장미원 △제2경 부천자연생태공원 △제3경 진달래동산 △제4경 상동호수공원·수피아 △제5경 부천둘레길 △제6경 한국만화박물관 △제7경 부천아트센터 △제8경 부천아트벙커B39)을 중심으로 연계 관광을 홍보했다.
또 부천 4대 대표 축제 중 올 하반기에 열리는 부천국제만화축제(BIOCF),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등 국제축제와 부천관광페스타(B-FESTA), 부천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BIMC) 등 마이스(MICE) 행사도 홍보했다.
부천홍보관은 △부천8경 외우기 △부천시승격 50주년 SNS 팔로우 이벤트 △부천 관련 퀴즈(B-퀴즈) △부천스토리 가위바위보 이벤트를 진행해 부천 관광 정보 및 다양한 홍보물 제공으로 참관객들을 만족시키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힘썼다.
동시에 진행된 B2B 상담회에서는 인도, 태국, 대만의 아웃바운드 여행사들과의 상담을 통해 부천의 지리적 특성를 알리고 한국 여행 시 부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부천 8경과 4대 국제축제를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는 한국의 문화예술 대표 도시이자 수도권 도시관광 중심지인 부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부천 8경과 함께 차별화된 관광 행사와 문화예술자원 연계로 부천만의 매력을 각인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