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입짧은햇님·꾸삐·디에디트 채널에서 상품 보고 구매는 쓱닷컴
|
SSG닷컴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 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 콘텐츠 기획력과 '유튜브 쇼핑' 기능이 결합된 릴레이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채널에서 상ㅍㅁ을 소개하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방송 화면이나 하단에 생성된 '상품' 배너를 클릭해 쓱닷컴 판매 사이트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쓱닷컴은 이번 공동 마케팅에서 일별 1~2개씩, 총 9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가전, 리빙,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첫날인 26일 오후 8시에는 크리에이터 'JM'이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청소기를, 같은 시간 크리에이터 '서울리안'은 '트러스트마스터' 레이싱 게임 패키지를 소개한다. 이어 27일 오후 8시에는 '가전주부' 채널에서 '시몬스' 베스트셀러 침대, 매트리스를 단독 최저가에, 오후 10시에는 '입짧은햇님' 채널에서 '메가박스' 예매권 및 스낵을 최대 50% 특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꾸삐' '박가네' '디에디트' 등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SSG닷컴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통해 주로 유튜브에서만 영상을 시청하는 고객을 쓱닷컴으로 이끌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해 고객 접점을 늘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실제로 쓱닷컴은 지난해 10월부터 올 4월까지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한 크리에이터 협업 라이브를 진행해 6개월간 신규고객 총 4000여명을 확보했고, 매출을 목표 대비 150% 초과 달성하는 등 호실적을 거둔 바 있다.
같은 기간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도 매일 1회 라이브방송을 이어간다.
김진설 SSG닷컴 광고마케팅담당은 "유튜브가 제공하는 '쇼핑' 기능으로 쓱닷컴 상품을 연동하고 고객이 콘텐츠를 즐기며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매일 달라지는 혜택과 신뢰도 높은 상품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