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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과 부산광역시는 15일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에서 '부산 지역의 브랜드 가치 확산 및 사회공헌 공동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부산 브랜드 가치 확산 및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미식 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한 부산 대표 먹거리 상품 발굴 등 관광 활성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GS리테일은 부산 대표 먹거리 상품 개발 및 관광 활성화 지원을 통해 2030년까지 세계 10대 국제관광도시로 도약하고자 하는 부산시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일조하고, 지역경제 발전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이번 부산광역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먼저 GS25에서는 부산의 대표 음식인 '부산식 돼지국밥'과 '부산식 통가래떡볶이' 등 냉장간편식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은 부산의 맛이 담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만족 실현과 부산에 대한 이미지를 한층 더 끌어올려 관광 수요 증가, 부산 내수 활성화 등의 선순환 구조가 일어나길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 특산품을 취급하는 소상공인 납품 및 판로 지원 마련과 부산시와의 사회공헌 사업 공동 기획 등을 추가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는 생활 속 이용 빈도가 높은 편의점과 함께 협업해 부산시의 정책과 중요 시정을 보다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부산광역시의 관광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객들에게는 더 맛있는 상품과 훌륭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부산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지원으로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