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아한청년들, ‘배달 이륜차 운전자 자격증’ 인증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15010007961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3. 05. 15. 14:31

1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 이사(오른쪽)와 김혜경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평가 이사가 지난 12일 경기도 남양주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열린 사업주 자격검정 운영기업 확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우아한청년들
배달앱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배달 이륜차 전문가 자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12일 경기도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사업주 자격검정사업 운영기업 확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업주 자격검정 인증은 사업주가 종사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실행하는 자격시험 인증에 대한 공신력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권한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면 자격검정 개발비와 운영비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인증 받은 항목은 '배달 서비스 전문가 과정' 자격검증으로,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부여하는 자격증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인정하는 배달 이륜차 운전자 대상 전문가 자격 부여 기관이 됐다.
또한 이번 인증을 통해 배달 서비스 역량에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주 자격검정 인증을 통해 기업이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의 중심에 있는 배달 이륜차 운전자의 전문성을 강화해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