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이들의 체육활동 책임진다…광진구,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330010017269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3. 03. 30. 11:10

2.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어린이집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풋살 체험을 하고 있다. /제공=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아이들의 규칙적인 체육활동을 위해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을 운영한다.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은 공공이나 민간 체육시설이 어린이집과 상호 협력해 체육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들이 정기적으로 생활체육 경험을 쌓게끔 도와 기초 체력과 사회성, 운동 습관을 키워준다.

구는 지역 내 어린이집 11곳, 체육시설 6곳을 모집해 광진구 유아스포츠단을 구성했으며 주 1~3회씩 아이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는 관내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유아 260명이 참여하고 있다.

어린이집 아이들은 지도교사의 인솔하에 정해진 체육시설로 찾아가 운동하는 시간을 보낸다. 종목은 태권체조와 풋살, 음악줄넘기, 달리기, 매트운동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구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수시로 지도점검을 진행하며 체육활동 중 일어나기 쉬운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김경호 구청장은 "유아기 생활체육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으며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친구들과 재미있게 운동하여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고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