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스엠엘메디트리, LC-MS/MS 강화 임상시험분석센터 확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329001129203

글자크기

닫기

백수원 기자

승인 : 2023. 03. 29. 11:37

-약물동태학 시험과 바이오 의약품 임상에 대한 전문성 강화
에스엠엘메디트리(이하 SML메디트리)는 지난 27일 임상시험분석센터 확장,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분석센터 확장을 축하하는 기념식에는 삼광바이오트리그룹 임원들과 함께 SML메디트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SML메디트리는 2022년 새로운 분석 플랫폼으로 LC-MS/MS장비를 도입하고, 전문인력들을 빠르게 영입해 분석 인프라를 구축했다. 다수의 분석 의뢰를 통하여 보다 확장된 분석 인프라의 필요성이 대두되자, 추가적으로 LC-MS/MS장비들을 도입하고 시설을 확대하여 분석능을 대폭 강화한 임상시험 분석센터를 개원했다.

LC-MS/MS장비는 액체크로마토그래피 탠덤질량분석법(Liquid Chromatography-tandem Mass Spectrometry)의 약자로 민감도가 매우 높아 다양한 물질 분석에 적용 가능하다. 

질량 대 전하비(m/z)에 따라 이온을 분리함으로써 분석하고자 하는 물질만을 고유하게 분석하는 장점을 갖춘장비이다. 

이번에 확장하게 된 임상시험 분석센터는 이러한 분석장비의 성능유지를 위하여 항온, 항습, 집진 설비를 갖추고, 급배기 설치를 통하여 검체 오염방지 및 유해물질 관리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SML메디트리는 생물학적 동등성시험에 대한 승인신청을 준비 중이다. 

약물동태학시험, 바이오 의약품의 임상시험 검체분석에 이어 생동성 시험 영역까지 확대하여 LC-MS/MS 분석실의 역량을 확장하여 나갈 계획이다.

이동수 SML메디트리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임상시험 검체분석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적극적 인프라 투자를 지속하여 갈 것”이라고 전했다.

 
백수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