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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외관 크기는 그대로 유지되면서도 동시에 관리 가능한 의류 수가 약 2배로 늘었다. 대용량 모델은 9벌(기존 5벌), 일반용량 모델은 5벌(기존 3벌) 동시관리가 가능하다.
또 기존 에어드레서 전용 옷걸이만 걸 수 있던 에어행어 디자인을 변경해 일반 옷걸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에어행어는 옷을 걸고 뺄 때 더욱 편리해진 슬라이딩 체결구조를 채택해 사용성도 더욱 높였다.
'듀얼에어워시'와 '듀얼제트스팀' 기능이 추가돼 청정 성능은 강화됐다.
기존에 의류 내부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해주던 '에어워시'를 의류 안과 밖 두 방향으로 분사해 보다 위생적으로 의류를 케어해준다. 의류 내외부로 쏘아진 에어워시가 의류에 붙은 먼지를 떨어트리고, 두 방향으로 스팀을 뿜어주는 듀얼제트스팀으로 최대 9벌을 동시에 살균·탈취가 가능하다.
아울러 강화된 인공지능(AI) 기능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습도센서를 탑재해 각 의류별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해주는 'AI 맞춤건조' 기능을 지원한다.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진행하며, 셔츠 한 벌 기준 건조시간이 35분으로 단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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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외관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인체공학적으로 개선됐다. 도어 두께가 얇아져 주변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는 '빌트인' 핏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조작부가 제품 중앙 하단으로 이동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미러 소재 신규 색상인 미스티 마린 미러·핑크 미러와 새틴 글래스 소재의 믹스매치(화이트+그레이)·베이지·그레이 등 총 10종으로 출시된다.
용량별로는 일반용량(5벌)과 대용량(9벌)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용량과 사양에 따라 129만 9000원~209만 9000원이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보다 빠르고 강력한 의류케어를 원하는 최근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이번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AI를 기반으로 더 편리하고 위생적인 의류관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신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