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토부 노사,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 전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21010012365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3. 02. 21. 18:44

2023-02-21 183850
국토부 노사가 21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국토부 노조
국토교통부 노사는 21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를 방문해 노사가 각각 마련한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노사 합동 기탁식은 최병욱 국토부노조 위원장, 정우진 국토부 운영지원과장 등 노사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기관 측 성금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됐다. 노조 측 성금은 대의원들을 중심으로 십시일반 성금 모금 활동을 진행해 마련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튀르키예 이재민 구호와 지진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최병욱 노조 위원장은 "갑작스런 강진으로 큰 고통을 받고 있는 형제의 국가인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 튀르키예 재건에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어려움에 처한 형제의 국가를 돕는데 사용되길 바란다"라며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고 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힘을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