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은행, AI 상담봇 ‘연말정산 전용 서비스’ 확대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124010011182

글자크기

닫기

조은국 기자

승인 : 2023. 01. 24. 09:01

그룹의 고객중심 디지털플랫폼 확장 전략 일환
상담원 연결 대기 없이 알림톡으로 안내
우리은행 전경
우리은행은 'AI(인공지능) 상담봇'을 통한 연말정산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금융그룹의 고객중심 디지털플랫폼 확장 전략 일환이다.

편리한 AI 상담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정에 맞춰 전용 서비스를 오픈했다.

'AI상담봇'은 우리은행이 현재 서비스 중인 AI 기술을 활용한 상담 서비스 중 하나로, STT(음성인식), TTS(음성합성), NLU(자연어이해) 등의 기술로 'AI상담봇'이 자연스럽게 고객과 음성으로 대화 형태의 상담을 진행한다.
고객이 고객센터에 상담 직원 연결 요청 시 먼저 'AI상담봇'이 응대해 고객의 문의 사항을 파악하고, 직접 안내하거나 전문 상담 직원을 연결한다.

확대 실시하는 연말정산 전용 서비스는 고객이 고객센터에 연말정산 상담을 요청하면 'AI상담봇'이 먼저 응대해 ▲대출 소득공제 ▲소득공제용 납입 증명서 발급 ▲연말정산 인증서 발급 등의 7가지 연말정산 관련 업무를 상담원 연결 과정 없이 즉시 안내받을 수 있게 알림톡으로 제공한다.

또 '우리WON뱅킹'의 AI챗봇 서비스에서도 동일한 연말정산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말정산 전용 AI 상담 서비스 운영으로, 연말정산 기간 동안 고객 편의성 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개선해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