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알파, 애플TV 앱서 영화 구입·대여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223010011803

글자크기

닫기

김윤희 기자

승인 : 2022. 12. 23. 10:35

clip20221223091137
KT알파의 주요 공급 작품 '미션 파서블' 영화 포스터 이미지./제공=KT알파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인 KT알파가 애플 TV 앱에서 KT알파가 유통, 공급하는 약 1400개의 영화를 검색, 구입 및 대여할 수 있다고 23일 발표했다. 애플 TV 앱은 가장 방대한 4K HDR 및 Dolby Atmos를 지원하는 작품 컬렉션을 자랑한다.

애플 TV 앱을 통해 고객은 인기 비디오 앱을 간편하게 접할 수 있으며, 애플 TV+를 볼 수 있다. 애플 TV+는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는 애플의 오리지널 콘텐츠 구독 서비스다.

애플 TV 앱 내 지금보기 섹션에 선보이는 재생대기 목록에서 이용자는 기기간 동기화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영화 및 인기 있는 비디오 앱을 하나의 통합된 시청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재생대기 목록에 영화를 직접 추가해 다음에 시청하고 싶은 영화를 관리할 수 있으며, Siri와 유니버설 검색을 활용해 영화를 검색할 수도 있다. 또 애플 TV 앱은 고객의 선호 시청 패턴을 포괄적이고 안전하게 파악해 전문적으로 큐레이션된 컬렉션을 제공하고 애플에서 구입한 영화를 최근 구입 항목, 다운로드, 장르 등 항목별로 분류된 보관함 탭에서 찾을 수 있다.

KT알파는 애플과의 콘텐츠 계약 체결을 통해 글로벌 OTT 시장 내 콘텐츠 유통 강자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이다. 과거 인기작 '너의 결혼식', '괴물', '미션:파서블', '명당',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 등을 볼 수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영화 감상이 가능하다.

김형만 KT알파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은 "글로벌 OTT 대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한국 상업영화 외 다양한 특수 콘텐츠 수급과 독점 콘텐츠 공급 확대를 통해 제휴 플랫폼과 파트너쉽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