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P준수 다짐” 우아한청년들, 제1회 자율준수의 날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222010011299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2. 12. 22. 11:12

1
/제공=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1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강화하고 전체 임직원에게 자율준수 의지를 확산시키는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지키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이다. 사회적으로 상생의 가치가 중요해지고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이 필수조건이 된 만큼, CP는 기업 운영 필수요건으로 자리잡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6월 자율준수 의지 강화 선포식 이후 김병우 대표의 CP 준수 의지 천명(7월), 구성원 윤리준법경영 실천 서약(8월) 등을 했으며, 정기·수시 점검 및 교육을 실시해 CP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자율준수의 날에는 CP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자율준수관리자가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해의 CP 운영실적을 공유했다. 또 구성원들이 평소에도 CP 준수 의지를 되새길 수 있도록 법봉을 본딴 '법봉펜'을 지급했다.
특히 CP 운영조직 자율준수관리자,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각각 △내가 바로 자율준수관리자상 △책책책책임이 막중하상 △자율준수 담당 내가 하겠상 등을 수여해 CP 운영 공로를 응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