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최근 한 달(10월 1~31일)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특히 겨울외투 '비건'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 '모피'를 대체하기 위한 '페이크 퍼(Fake Fur)' 상품 판매량은 전년대비 754% 증가했다. 동물 가죽이 아닌 합성 피혁이나 친환경 소재로 만든 '비건 재킷'과 동물 털(거위, 오리 등) 대체재로 웰론 같은 인조 충전재를 사용한 '비건 패딩'도 각각 901%, 315% 매출이 늘었다.
겨울철 보습 화장품도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립밤(24%)과 함께 자연 유래 성분이 들어간 '비건 세럼'과 '비건 크림' 역시 지난해보다 223%, 840% 상승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채식을 넘어 패션까지 비건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섬유 기술의 발달 등으로 보온성은 물론 심미성까지 갖춘 다양한 비건 의류가 등장하면서 인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