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우건설,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오피스텔 분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11010004547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2. 10. 11. 10:42

대우건설,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투시도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투시도. /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이달 경기 시흥시 '시화 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 푸르지오 디오션'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규모에 아파트 400가구, 오피스텔 584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이번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3㎡ 184실 △64㎡ 118실 △65㎡ 258실 △66㎡ 10실 △67㎡ 6실 △119㎡ 펜트하우스 타입 8실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 MTV는 경기도 시흥시와 안산시 일원에 3조6000억원을 투입해 주거·산업·관광·레저·문화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하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도시다. 인근 대부도와 오이도 등 서해안 관광자원을 비롯해 시화호 관광클러스터와의 연계를 통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해양레저 관광의 거점이 될 전망이다.
단지 앞에 서해가 있으며 △웨이브파크 △해양생태과학관 △아쿠아테마공원 △아쿠아펫랜드 △스트리트몰 △키즈파크 등 시화 MTV 내 추진 중인 다양한 관광 인프라가 있다.

도보 거리에 초·중학교 통합학교 건축공사가 진행 중이다. 내년 3월 개교하면 학원가 형성 등 일대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과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시흥-안산 트램 노선과 오이도 연결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30년 개통된다. 개통 시 인천 송도에서 시화 MTV까지의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는 만큼 송도국제도시의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시화 MTV 내 입주 종사자를 비롯해 인근 반월국가산업단지, 반월특수지역 시화지구, 남동산업단지, 반월시화 스마트근린산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 종사자를 배후수요로 둘 수 있다.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내 위치하는 화성 국제테마파크가 2026년 1차 개장할 예정이며 2031년 전체 개장한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가 2025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캠퍼스 내에는 800병상 규모의 병원과 카카오데이터센터 등이 들어선다.

내부는 전실 4.5m 층고의 듀플렉스(복층) 설계를 적용해 오션뷰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일부 타입(65RG)을 제외한 대다수 타입에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 서해·시화호·웨이브파크 등의 조망이 가능토록 했다.

지하 1층에 오피스텔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연습장, 스파 등이 들어서며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인 펫파크를 비롯해 키즈영어카페, 베이커리카페, 푸드라운지 등도 마련된다.

유명 식품회사와 협업한 중식·석식 서비스, 석식 파티 등으로 구성된 푸드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푸드케어와 연계된 바디케어와 마인드케어 서비스 등도 제공하며, 세탁, 청소, 발렛 등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분양 관계자는 "관광레저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시화 MTV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탁 트인 바다 조망권과 특화설계, 커뮤니티 등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