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감역 프로그레스는 시흥시 조남동 일원에 1단지와 2단지로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10층, 2개 동에 전용면적 56~84㎡, 총 340실 규모이며 근린생활시설 81실이 함께 마련된다.
목감역 프로그레스는 목감 최초 프레스티지 하우스로 조성된다. 전가구를 전용면적 56~84㎡의 중소형 평형 위주 설계해 1~4인 가구가 살기 좋은 맞춤형 공간을 조성한다. 일부 최상층 타입에는 테라스와 다락방 등 차별화된 공간도 선보인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생활편의 서비스와 차량 관련 서비스, 가사관련 서비스 등 호텔 마리나베이의 호텔식 서비스가 대부분 1년간 무상 제공될 예정이다.
생활편의 서비스로는 게스트룸이 제공되며 캐주얼 레스토랑을 통해 다양한 메뉴의 조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전담 트레이너가 상주해 운동상담과 각종 GX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한 피트니스를 운영한다. 차량관련 서비스로는 입주민의 필요에 따라 벤츠 스프린터 차량 이용을 무상 제공하는 리무진 서비스, 단지 내 지정 플랫폼을 통해 편리한 차량 렌트가 가능한 카쉐어링 서비스, 출장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클리닝 전문 인력이 세대를 직접 방문하는 가사노동 도우미 서비스도 제공된다. 상업시설로는 키즈 교육 시설 째깍악어가 입점 예정이며 단지내 세탁업체 이용 시 입주민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 등의 전자제품과 수납장, 붙박이장 등 가구들이 무상 제공된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는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 리빙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는 각종 교통시설이 건설되고 있어 교통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2025년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목감역이 도보 약 10분대에 이동가능한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향후 개통 이후에 지하철을 이용,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진다. 특히 대곡소사선, 신안산선, 월판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광역철도망이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신안산선은 대곡소사선의 대곡부터 소사선과 노선을 공유하고 월판선은 월곶부터 판교선까지의 노선을 공유하고 있어 각 철도로 환승도 가능해지면서 인천 월곶과 성남 판교를 이어주는 월판선으로 서판교까지 약 2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이렇게 생활반경이 넓어지면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수요자들도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와 인접해 차량을 이용한 교통망도 우수하다. KTX광명역까지는 차량 약 10분대로 이동할 수도 있다.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약 40분대, 수원광명고속도로를 통해 수원까지 약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 서해안 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수도권 및 전국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근으로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으로 풍부한 수요층까지 확보할 가능성이 있다. 대규모 면적의 광명·시흥 테크노밸리가 단지와 직선거리 약 3km 이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
광명으로의 이동도 편리해 목감역을 중심으로 하는 목감지구내 생활인프라와 함께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아울렛 등 광명역세권까지 누릴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 가능한 학교 및 상업지역 내에 다수의 학원시설이 있어 자녀가 있는 세대가 거주하기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단지는 물왕호수, 운흥산 호수길, 산현공원, 양달천 하천길 조성 등 여유롭고 쾌적한 웰빙환경을 두루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신안산선 목감역 역세권이라는 우수한 입지와 인근에 직주근접이 가능한 산업단지 조성 등의 대규모 개발호재까지 더해지면서 실거주뿐 아니라 투자자들도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