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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명절 선물 저렴하게 준비하세요”…홈쇼핑·이커머스, 선물세트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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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혜 기자

승인 : 2022. 08. 22. 10:19

[사진자료]한가위 빅세일 그랜드 오픈_1
서울 역삼동 지마켓 본사에서 모델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가위 빅세일' 오픈을 알리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9월6일까지 2만2000여 셀러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커머스와 홈쇼핑 업계도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현대홈쇼핑은 9월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TV홈쇼핑 등에서 추석 선물세트 할인행사 '2022 풍성한가위'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H몰에서는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을 비롯해 현대홈쇼핑의 자체 선물세트 브랜드 '현대명가' 등 브랜드 1000여개가 참여한다. 또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도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22일 오후 2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방송을 비롯해 25일 오후 5시 현대명가 상주곶감 실속형 선물세트 건시, 30일 오후 4시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 등 30여개 방송을 9월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방송판매에서도 22일 오후 5시50분 '파라다이스호텔앤리조트 LA갈비 세트'의 단독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천하일미 홍석천 이원일의 블랙앵거스 LA소갈비 세트(23일 오후 5시40분)' '모시로만 영광 모시송편(26일 오후 4시40분)' 등 다양한 추석 특별 방송도 선보인다.
[사진3]롯데홈쇼핑 추석 마음 한 상 모바일 행사 이미지
롯데홈쇼핑은 9월6일까지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9월6일까지 지역 특산물, 프리미엄 먹거리부터 건강식품 등 선물용 상품까지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상' 특집전을 준비했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인 올해 추석은 귀성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고급 선물용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명절 인기상품을 대량 확보했다. 식품 방송 편성을 지난해 명절 특집전 대비 약 30% 늘리고, '최유라쇼' '김나운의 요리조리' 등 대표 프로그램 편성도 20% 확대했다. 특히 최근 명절 밥상의 육식 선호도를 반영해 한우, 갈비 등 축산물 준비 물량도 약 40% 늘렸다. 또한 미디어월, AR(증강 현실)기술을 활용해 TV홈쇼핑 방송에 명절 분위기를 더하고, 현지 중계와 드론 촬영을 통해 전국 인기 먹거리를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 '대동맛지도'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식품, 주방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11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며, 채널별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커머스 업체들도 추석 프로모션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11번가는 추석 선물 베스트셀러 상품을 매일 특가 딜로 선보이는 추석맞이 프로모션 '한가위 대잔치'를 9월5일까지 실시한다. 고객들이 추석 시즌 가장 많이 구매했던 상품군 중에서도 11번가 상품 기획자(MD)가 직접 명절 선물로 추천하는 제품들을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종근당건강 홍삼 녹용 프리미엄 선물세트' '설화수 자음2종 세트' '농협안심한우 1등급 구이세트' 등 매일 20개의 '한가위 핫딜'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과 폭우 등의 영향으로 수급이 어려워진 명절 대표 과일 사과·배 대신 지역농협과 협업한 대체 과일 상품을 다수 확보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평일 밤 12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백설 카놀라유(500mL)와 참기름(50mL), 스팸 클래식(200g) 등으로 구성된 'CJ 특별한선택 T호'와 '청정원 행복 11호' '동원참치 단 85호' 등 실속 있는 선물 세트들도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도 집중 실시한다. 29일 오전 11시 '농협 과일 선물세트'를 시작으로 30일 오후 6시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2종세트', 9월1일 오전 10시 '광천다솔김' 등이 차례로 방송될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도 9월6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인 '한가위 빅세일'을 연다.

2만2000여 판매자가 참여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식품, 생필품, 패션뷰티, 디지털가전, 리빙레저 등 5개 카테고리로 분류한 '브랜드관'을 개설해 각 카테고리별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정관장, 바디프랜드, LG, 삼성,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등 60개 브랜드사가 동참, 고물가에 가성비를 고려한 가공식품 및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특가관'을 통해 일자별 테마를 선정해 대표 테마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프로모션 첫 날은 '노트북/PC 사는 날'로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 디지털기기를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뒤이어 가전,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뷰티 등 다양한 테마전이 있다.

같은 기간 매일 평일 오후 8시 '한가위 빅세일 특집 라이브쇼'를 총 12회 특별 편성했다. 자사 라이브커머스 'G-LIVE', 'A-LIVE'를 통해 LG와 로보락의 가전, 과일 선물세트, 브랜드별 선물세트, 해외여행 패키지, 스마일배송 BEST 상품 및 스마일프레시 '피코크 명절 먹거리' 등을 라이브 전용 특가와 혜택에 판매하며, 방송 횟수와 판매 상품은 각 사이트별로 상이하다.

티몬은 모바일 기프티 추천선물을 할인혜택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정관장 홍삼원 선물세트,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플러스, 지리산마천농협 산삼배양근꿀 등 합리적인 가격의 인기상품을 한데 모았다. 기프티 전용 12% 할인 쿠폰(최대 할인액 3만원)과 9월10일까지 매일 오후 11시에 500장 한정 발행되는 기프티 오픈기념 50% 할인쿠폰(최대 할인액 2만원)을 활용하면 더 알뜰한 선물 구매도 가능하다.


김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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