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글우드랩코리아는 이날 인천 미추홀구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인증패 전수식에 지재성 대표가 참석해 수상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에서 협력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인증제도다. 이날 잉글우드랩코리아를 포함해 총 28곳이 선정됐다. 선정기업에게는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및 대출금리와 신용평가·보증한도 우대, 1년간 세무조사 유예 등의 행정·금융상 혜택이 주어진다.
잉글우드랩코리아는 '일과 삶의 적절한 균형',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신뢰 및 소통 문화구축'을 모토로 노사 상생협력에 힘써왔다. 회사는 △연차휴가 및 탄력근무제 촉진 △법정근로시간 준수 및 야근 사전승인 △근로자 정년연장 △비정규직 차별개선 △장애인고용 의무기준 준수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임직원 근재보험 가입 △멘토링 및 칭찬릴레이 운영 △노사분규 제로 △윤리경영 선언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사회적 문제인 구직난 해결을 위해 청년 정규직 채용 기회를 확대하여 청년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잉글우드랩코리아 관계자는 "향후 근무환경 개선과 사내 소통 활성화를 목표로 실질적인 복리후생제도를 정립하고 분기별 노사협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일·생활균형 지원을 위한 '일터혁신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해 임직원의 소속감과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지속가능경영(ESG)의 일환으로 선진화된 노사 관계를 형성해 회사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