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송영길 “이준석, 당대표 선출 축하…여야가 새롭게 변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11010007056

글자크기

닫기

박준오 기자

승인 : 2021. 06. 11. 14:08

"여야 서로가 자기 반성과 개혁을 통해 국민께 봉사하는 정치 만들어 나가자"
발언하는 민주당 송영길 대표<YONHAP NO-4749>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선출을 축하한다”며 “우리나라 정당사상 최연소 제1야당 당패표 선출을 계기로 정치가 새롭게 변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환영 입장을 밝혔다.

이소영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 결과와 관련한 송영길 대표의 말씀”이라며 이 같이 전했다.

송 대표는 “국민의힘이 탄핵의 강을 넘고 합리적인 보수로 발전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진영 논리를 벗어나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함께 논쟁하면서 발전해가는 여야 관계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송 대표는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면서 자신의 잘못을 합리화하는 정치가 아니라, 서로가 자기 반성과 개혁을 통해 국민께 봉사하는 정치를 만들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앞서 송 대표의 보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송 대표는 현재 오전 지도부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자택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송 대표는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박준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