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강다니엘 ‘파라노이아’, 국내외 파트 석권…인기 입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217010009796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1. 02. 17. 10:06

강다니엘
강다니엘의 ‘파라노이아(PARANOIA)’가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차트에서 사랑 받고 있다./제공=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의 ‘파라노이아(PARANOIA)’가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차트에서 사랑 받고 있다.

16일 오후 6시 발매된 강다니엘의 디지털싱글 ‘파라노이아’는 발매 직후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와 홍콩, 칠레, 인도네시아,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1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파라노이아’뿐만 아니라 ‘깨워’, ‘2U’, ‘뭐해’ 등 지난해 발매된 곡까지 모두 역주행 차트인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파라노이아’는 강다니엘이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으로 직접 쓴 가사에는 그동안 겪었던 고통, 갈등을 담겼다. 드럼·신스·808베이스에서 섬뜩하고 묵직한 사운드를 표현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시네마 룩으로 블록버스터 스케일을 자랑한다. 벗어날 수 없는 망상과의 사투, 음악의 상징성과 스토리텔링이 연결된다.

강다니엘은 오는 1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첫 무대를 공개한다. 활동 기간 동안에는 오후 8시마다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파라노이아’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